와이드 트위터




아이폰에 설치한 앱들 - 바탕화면 캡처 애플(맥+아이폰)

 
초기화면 모두 기본어플로 구성, 두번째 페이지는 지도, SNS서비스 어플로 주로 구성 (가능하면 용도별로 페이지를 구분해놨다.) 저기서 슬립 사이클은 수면 사이클을 감지해서 울리는 알람어플.. 사람의 뒤척임을 감지해서 수면상태를 파악해서 알람이 울린다고 하고 115엔 세일할때 구입.. 에어마우스는 PC에 프로그램 설치해서 원격 마우스 기능되는 어플.. (사놓고 잘안씀..) 트위터 클라이언트 앱은 3개나 설치해놨는데 쓰다보니 트위터리픽이 저에겐 제일 잘 맞길래 주로 저걸 씀..

 
3번째 페이지는 최근에 받은 어플위주로 구성.. (해보고 다른페이지로 넘긴다) GPS로 위치기반 기능이나 증강현실 해보느라 저런 어플들로 구성
4번째 페이지는 돈주고 구매한 어플들을 넣어놨다.. (무료어플도 쓸만한게 많다보니 그다지 많이 안산..) 컴투스 홈런배틀 2006년쯤 핸드폰으로 재미있게 했던 게임의 아이팟터치,아이폰판.. 역시 앱스토어에서 팔려면 한 3~5년전 한국 모바일게임을 컨버전해야 됨 (요새 모바일게임은 너무 복잡.. 심플한게 앱스토어에서 잘먹힌다..) 심플종은 터치용 마작게임중 최고.. 비트라이더는 자신이 원하는 노래로 리듬게임을 할수있어서 좋다(한국에서 개발.. 아는 분이 기획..) 홀뎀은 애플에서 직접내놓은 텍사스홀뎀게임 지오디펜스와 지오디펜스스웜은 디펜스류게임 중 수작! 메탈기어솔리드터치는 돈주고 샀지만 차마 제대로 플레이할맘이 안나는 졸작!.. 스타워크는 별자리 안내 소프트.. 할인할때 구입 ㅇㅇ

 
5, 6 번째 페이지는 심플한 놀이어플이나 기타 유용한 어플들로 구성.. (캡처한 화면을 보니 어플하나는 업그레이드중.. 저건 무료로 배포할때 다운받아놨던 유료어플인 skyscraper인가 하는 별자리 어플.. skywark에 비해 화면은 좀 별로지만 저건 전자식으로 제어되는 망원경과도 연동된다고한다.. (당연히 내가 그걸 연동해서 해볼일은 없지만..)

 
7, 8번째에는 주로 데모버전 게임들이 들어가있다.. 유료못지않은 라이트 버전, 무료버전 게임도 많다.

여튼 대충 이정도..

덧글

  • 키치너 2009/12/05 01:18 # 답글

    전 안 쓰는 앱들은 아이폰에서 지우게 되더군요. 깔아둬도 문제는 없지만 왠지 계속 깔아두면 한번씩 손을 대게 되고 그럼 안 그래도 많이 쓰는 아이폰을 손에서 뗄수 없게 되버려서 말이죠. orz
  • zeprid 2009/12/05 01:43 #

    왠지 지우려다보면 한번더 건들것 같아서 내비두고.. 그러다보니 뒤쪽에 2페이지분량의 게임들이 쌓여있네요... 저도 주말에 좀 해보고 지울건 지워야 할듯..
  • NB세상 2009/12/05 08:22 # 답글

    처음 터치 구입했을 때, 페이지 빡빡 채울 수 있을 때까지 채우다 채우다, 아예 탈옥을 감행하기도 했었죠.

    지금은요?

    ㅎㅎ

    제발로 다시 jail로 들어와, 지금은 딱 4페이지네요....^^

    하지만 아이폰을 영입하면 똑같이 할 꺼 같네요. ^^
  • zeprid 2009/12/05 18:26 #

    저도 터치 1세대 처음샀을때 한번 탈옥해보고 OS 2.0 이후로는 계속 정펌 그대로 사용하고 있네요..
  • 2009/12/05 21:45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zeprid 2009/12/05 22:17 #

    메일로 답변드렸습니다.

    홈+잠금 버튼을 동시에 누르시면 됩니다.
  • zeprid 2009/12/05 22:22 #

    잠금이 아니고 슬립버튼이군요 ㅎㅎ
댓글 입력 영역